잡담/독백

어떻게 살아야 하는가?

Pi Lover 2021. 1. 8. 20:32

 

나는 어떤 삶의 방식을 선택할 것인가

삶의 '방식'이라는 프레임으로 다양한 경험으로 가는 길을 막고 싶진 않은데

 

다양한 삶이 있다. 내가 갈 수 있는 길을 무엇인가

 

참 곁에 마음 맞는 사람 한명만 잘 둬도, 인생이 훨씬 더 재밌겠다는 생각이 든다.

 

같은 방향을 추구하는 사람을 만날 기회가 왔으면 좋겠네

사교적이지도 않고, 열등감과 두려움에 숨어버리는 아직 그런 사람이지만

뭐 꼭 만나야만 소통하나? 인터넷이 얼마나 잘 되어있는데

인터넷에 참으로 감사해진다. 인터넷이 없었다면 이 글도, 글쓰기도 무슨 소용이랴?

 

일단 투자처는 확실히 정해졌다. 그럼 그 자본금을 마련해야한다.

부모님이 대학 등록금을 할 금액을 나에게 제공해주시면 참 좋겠지만

그건 가능성의 문제다. 내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건 뭘까

 

어떻게 하면 적은 시간으로 최대한의 소득을 이뤄낼 수 있을까

현재는 나의 많은 시간을 레버리지 해야한다.

들어가는 시간이 적든 많든 아무튼 최대한의 소득을 이끌어내고 싶다.

그렇기 위해서 오늘도 난 정진한다.